이 약관은 인스픽 (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인스픽 플랫폼(inspick.co.kr)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사이트'란 인스픽 플랫폼(inspick.co.kr)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란 회원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인스픽에 가입하지 않고 인스픽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인스픽 플랫폼에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것을 의미합니다.
7. '인플루언서'란 입점사의 상품을 홍보하여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자를 말합니다.
8. '인플루언서 샵'이란 인플루언서 인증을 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사이트 내 페이지로 인플루언서 정보, 샵명칭, 구매 내역, 캠페인 진행 내역 등을 확인 및 판매 할 수 있는 페이지를 의미합니다.
9. '상품공동구매'란 인플루언서가 홍보를 통해 다른 소비자에게 공유할 수 있도록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해 입점사의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형태를 말합니다.
10. '캠페인'이란 상품의 홍보 주최자를 모집하기 위한 플랫폼내의 일련의 활동을 말합니다. 캠페인은 상품판매 방법으로 진행합니다.
11. '포인트'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현금화 할 수 있는 무형의 자산을 말합니다.
12. '샘플'이란 입점사가 홍보 또는 판매를 위해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하는 상품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입점사'란 회사와 상품 입점사 계약을 체결하여 회사의 “인스픽”서비스를 이용한 상품의 등록, 상품 배송, 정산 등을 할 수 있는 자로서 상품 및 체험단을 통해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 또는 홍보하는 브랜드사로서 해당 상품에 대한 광고, 배송 및 교환, 환불의 책임을 부담하는 자를 말합니다.
14. '정산금'이란 인플루언서가 인스픽의 서비스를 통해 입점사의 상품을 홍보한 뒤 발생된 수익에서 수수료, 세금 등을 차감 한 뒤 지급받는 대가를 말합니다.
15. “정산금 매출당 지불 방식”
a. 인플루언서의 개인SNS에 개재 또는 이용약관과 운영정책을 위반하지않는 활동으로 생성된 링크등을 통해 접속한 소비자가 상품또는 서비스를 구매할경우에 구매 금액에 따라 운영자가 인플루언서에게 약정된 판매 마진을 지불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b. 여기서 구매는 상품 또는 서비스의 소비자가 대금을 완불하고 상품이 소비자에게 배달되거나 서비스가 실행되었으며,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의 공급자인 입점사가 정한 반품 또는 취소 기간이 경과된 경우를 의미하며, 반품 또는 취소된 구매는 구매로 인정하지 아니합니다.
16. '수수료'란 인플루언서가 정산금을 인출할 때 그 금액에 따라 인플루언서에게 부과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원가입 절차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개정약관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까지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회원이 명시적으로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원 가입시 신청 양식에서 요구한 정보를 작성하고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의 각종 서비스 정책과 공지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아래 각 호의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단,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b. 등록을 신청한 사람이 만 14세 미만일 경우
c.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d. 회원 가입시 기재사항 및 기타 기재사항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류 표기가 있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 범위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은 불법, 편법, 서비스 운영 정책의 우회를 목적으로 복수의 회원 가입을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 관리를 위해 이름, 성별 등은 직접 수정이 불가능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회사에 소정의 절차를 거쳐 요청하는 것으로 합니다.
회원은 회원정보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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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는 경우
b.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c.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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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통지 사항을 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제 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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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원은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회원정보에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c.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d.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e. 회사의 운영자, 직원, 관계자, 기타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사칭하는 행위
f.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정보를 메시지, 화상, 음성 등으로 유포하는 행위
g.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h. 회사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하는 행위
i.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운영 정책, 서비스와 관련한 공지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플랫폼 서비스(일반)
인스픽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a. 재화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b.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등의 배송
c.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업무
d. 인스픽 플랫폼은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e. 인스픽 플랫폼이 제공하기로 한 상품에 대해 소비자가 구매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 등으로 통지합니다.
f. 전항의 경우 인스픽 플랫폼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인스픽 플랫폼이 고의 또는 중대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플랫폼 서비스(상품판매)
a. 회사는 입점사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여, 입점사의 상품 판매를 인플루언서가 홍보하고, 소비자가 해당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홍보링크의 개발 및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회원이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의 이용을 허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인플루언서가 입점사의 상품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노출시키지 않도록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점을 마련하고, 사전에 소비자가 부당하게 구매하는 행위를 최소화 합니다.
c. 회사는 입점사와 인플루언서를 위한 광고 등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별도의 서비스를 고지하여 입점사와 인플루언서가 이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d. 회사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입점사의 상품을 판매하고 발생한 수익에 대하여 계약서 및 사전에 고지된 기준(구두계약포함)에 맞춰 입점사와 인플루언서에게 정산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운영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정기점검 또는 기술상의 문제 등의 필요로 운영자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다.
운영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a.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b.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c.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d. 운영자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다.
e. 운영자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한다. 단, 사전에 공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가능한 시점에 공지한다.
f. 운영자는 브랜드가 요청하여 승인된 광고에 대해 브랜드의 취소 요청이 있으면 사전에 브랜드에게 전자우편 등으로 통지하고 취소 할 수 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상품의 홍보 및 거래와 관련하여 인플루언서, 입점사 및 소비자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인플루언서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 또는 인플루언서와 소비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그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입점사와 소비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상품의 홍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또는 소비자가 입력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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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 위반
b. 타인의 명예 훼손 및 권리침해
c.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
d. 영리 및 광고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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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 함)가 플랫폼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가입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자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정한 필수 수집항목에 기재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위 항과 같이 가입신청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본 항에 해당하여 신청이 거절되는 경우, 신청인은 운영자와 상의하여, 내용 조정을 거친 후 재신청 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a.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b.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c.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게재한 경우.
d.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e.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2. 입점사의 사이트 혹은 인플루언서 신청자의 내용이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a. 게시물 및 링크가 성적 충동을 자극하는 음란한 내용.
b. 폭력을 묘사하는 내용.
c. 성차별이나 민족, 인종, 장애인에 대한 차별의 내용.
d. 용공 등 이적 표현물.
e. 범죄적 행위에 결부 및 불법 행위를 조장하는 내용.
f. 운영자 및 제3자의 저작권, 지적 재산권을 침해한 내용.
g. 다른 고객 및 인터넷 사용자를 비방하여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모독하는 내용
h.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i.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
j. 기타 운영자가 판단하기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내용.
3, 입점사의 사이트가 다음에 해당되는 경우
a. 쿠키를 허용하지 않는 경우
b. 동일 네트웍 주소에 속한 사용자 그룹(학교 전산실 등)의 경우
4.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허위의 정보 기재, 혹은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한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고, 관련법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추후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의 결제수단 상태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a. 분실, 도난 등 사고 신고가 접수된 경우
b. 지급 제한이 된 경우
c. 지급가능 잔액이 부족한 경우
d. 당일 잔액에 대한 잔액 증명이 발급된 계좌
e. 기타 회원의 결제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 기관이나 회사가 정한 지급 제한 사유가 발생한 계좌
7. 회사가 정한 서비스 제공 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8. 가입신청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금융기관의 계좌, 카드 등)을 소유하여야 하며, 결제수단의 명의는 가입신청자의 명의와 일치하여야 합니다.
9.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제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필요한 경우 가입신청자에게 추가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2. 위 항에 내용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13.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판매마진,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15. 회원가입계약 성립시기는 플랫폼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가입신청에 대한 승인이 이루어진 경우 회원을 포함하며 이하 본조에서 동일)가 이 약관 제7조에 따라 제공한 정보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가입희망자에게 일정한 증빙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가입희망자가 부당하게 증빙 자료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가입신청 승인 거부, 회원자격 박탈, 서비스 이용 정지 또는 정산금의 지급 보류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가입희망자는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게 어떠한 책임도 물을 수 없습니다.
1.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변경 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변경사항에 관한 증빙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e-mail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불특정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통지는 스토어의 게시판에 게시하는 것을 개별 통지로 갈음하기로 합니다. 이때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 또는 타인의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1.서비스 이용계약의 기간은 가입신청이 승인된 날로부터 2년 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 단위로 자동 갱신됩니다.
2.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탈퇴처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단, 인플루언서가 캠페인을 통해 상품 판매나 체험단을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캠페인이 종료한 이후 탈퇴 처리가 진행됩니다.
3.회사는 회원 또는 인플루언서가 다음 각 호의 사유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a. 가입신청 승인 거부 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b. 다른 입점사 또는 인플루언서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거래질서를 위협하는 행위를 한 경우
c.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d. 인플루언서가 회사가 제공한 플랫폼 외에서 상품의 판매를 진행한 경우
4.홍보링크를 이용하면서 타인의 권리, 신용, 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이 약관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홍보링크는 전 항의 행위를 2회 이상하거나, 회사가 해당 사유를 적발하여 시정을 요청하였음에도 7일이내에 그 사유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5.전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박탈된 경우, 인플루언서는 소비자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자격이 박탈되기 전까지 완결되지 않은 주문 건에 관련하여 필요한 모든 조치를 다하여야 합니다.
6.회사가 회원자격을 박탈한 인플루언서의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재가입이 불가합니다. 단, 회원자격 상실 후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여, 해당 소명이 받아들여진 경우에는 회원의 재가입을 허용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SNS 서비스 연결을 완료한 경우, 아래 각호의 외부 SNS 약관 및 정책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a. Google 개인정보보호정책
https://policies.google.com/privacy
회사는 Facebook 플랫폼에서 제공하 는 아래 각호의 플랫폼 정책을 준수합니다.
b. Facebook 플랫폼 정책
https://developers.facebook.com/policy
회원은 Google, Facebook 및 Instagram 기타 이와 유사한 타사 SNS 서비스의 경우 수시로 서비스 약관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을 업데이트할 수 있음을 인지하며, 회사는 타사 SNS 서비스의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3항에 따른 업데이트를 검토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더 이상 회사가 본인의 SNS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원하지 않거나 기 수집된 SNS 데이터의 삭제를 원하는 경우, SNS 데이터 수집 및 사용을 각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a. 인스픽 서비스에서 SNS 연결해지: 마이페이지 > 프로필 > SNS채널 연동
https://inspick.co.kr/influencer/profile/sns.html
b. Instagram의 경우 회원이 페이스북 설정 페이지를 통해 직접 취소
https://www.facebook.com/settings?tab=business_tools
2. 회원이 제1항의 절차에 따라 SNS 연결을 해지한 즉시 회사는 일부 예외항목을 제외하고 해당 회원의 모든 SNS 데이터를 삭제하는 절차를 진행 합니다. 단, 제18조가 아닌 다른 절차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그렇지 않습니다.
3. 단, 제2항에 따른 해지신청 당시 현재 진행 중인 캠페인이 있는 경우에는 SNS 연결을 해지할 수 없습니다. 만일 진행 중인 캠페인이 존재하는 상태에서 회원이 직접 SNS 연결을 해지한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점사는 캠페인을 진행 할 상품에 관한 정보와 거래조건(판매가능기간(일수), 판매수량, 판매가격, 체험단수량, 체험단 서비스 비용 등 포함) 등 회사가 요청한 내용을 관련 법령 및 이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입점신청서에 제공되는 양식에 맞춰 직접 입력하여 상품판매 및 체험단 등 캠페인을 진행 할 상품으로의 등록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입점사는 상품 등록 시 a. 품목별 재화 등에 관한 정보 b.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상품 등의 정보제공에 관한 고시’(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제2012-49호, 이하 ‘상품정보제공고시’)에서 정한 정보를 입력하여야 하고, 상품 등록 후 상품정보제공고시가 변경되는 경우 그에 맞추어 관련 정보를 수정, 보완하여야 합니다. 입점사가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른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상품 등록 후 변경된 상품정보제공고시에 따라 정보를 수정, 보완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상품 판매 제한, 자격 정지 또는 박탈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에 따라 입점사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플랫폼 내에서 공지하도록 합니다.
입점사가 등록한 상품의 정보는 회사 및 인플루언서가 해당 상품의 판매 혹은 홍보를 위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는 계약이 체결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의 홍보 및 판매를 위한 상품을 등록 하여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회사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관련 자료를 홍보 및 판매를 위해 자신의 SNS를 이용하여 회사가 제공한 홍보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홍보하여야 합니다. 인플루언서가 홍보 대행 과정에서 허위 과장 광고를 하였거나, 표시 광고 공정화에 관한 법률 또는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였을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 입점사,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입점사는 입점사가 제공하는 상품 관련자료가 관련법령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것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입점사가 제공한 상품 관련자료가 허위였을 경우, 그로 인하여 회사, 인플루언서,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입점사는 소비자의 구매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배송 업무를 수행합니다.
입점사는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에 관한 배송 방법, 배송비용, 배송기간 등을 입점 신청서에 명시하여야 합니다.
입점사는 배송 중 상품에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배송이 지연되었을 경우 입점사의 책임과 비용으로 해결하기로 합니다. 다만 플랫폼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가 배상하기로 합니다.
소비자가 입점사의 상품을 반품하거나, 취소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사전에 플랫폼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공지한 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동 기준에 정함이 없는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회사는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반품 등의 절차를 수행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는 반품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플랫폼의 공지사항을 통해 별도로 정하기로 합니다.
1.정산금 지급은 플랫폼을 통하여 전산처리 된 매출실적과 그에 따른 인플루언서 마진 금액에 근거하여 인플루언서의 정산신청으로 이루어집니다.
2.정산금은 구매 확정일 혹은 배달완료일로 부터 15일 후, 확인 및 인출요청을 진행할 수 있으며, 정산금이10만원 이상일 경우에 인출요청이 가능합니다.10만원 미만일 경우에는 익월로 이월됩니다.
3.회사는 정산신청된 인플루언서들의 매출에 대해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2~3일 내 지급합니다. 만약 예상 인출 일자가 휴무일, 공휴일인 경우 그 익일에 지급합니다.
4.확정 판매 수익에 따른 매출이 정산 금액 기준 미달로 인해 지급될 수 없는 경우, 최대 이월 가능 기간은 6개월이며, 그 이후에는 6개월간 적립된 금액을 인플루언서가 사전 지정한 계좌로 일괄 지급합니다. 만약 지정된 계좌가 없을 경우 해당 인플루언서에게 계좌정보 등록을 요구합니다.
5.정산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하며 정산지급에 따른 제세공과금, 송금수수료 등은 인플루언서 부담으로 합니다.
6.인플루언서가 통보한 잘못된 은행 정보로 인하여 정산금 지급을 받지 못한 경우 귀책사유는 인플루언서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보상하지 아니합니다.
7.확정판매수익이 발생한 후에도 소비자가 반품 등의 신청이 있을 경우, 정산금이 지불되기 이전에는 소비자의 신청건에 대한 정산금 지급은 보류됩니다. 소비자의 최종 매입 취소가 확인되는 경우 해당 정산금은 회사로 반환되며 확정판매수익에서도 차감됩니다. 정산금이 기 지급된 경우, 인플루언서의 잔여 정산금에서 상계하여 차감하고, 상계하여 차감한 뒤에도 부족할 시에는 회사에게 해당 수익금을 즉시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8.인플루언서는 위 항 외의 모든 경우에도 정산금이 0원 미만이 되는 경우, 해당 금액을 회사에게 즉시 현금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9.인플루언서가 사업자가 아닌 경우, 회사는 정산금 지급 시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등을 정산신청금에서 공제하고 지급 합니다.
10.회사가 고객에게 정보 게재에 대한 사례로서 지급하는 정산금은 세법상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으로 분류되며, 원천징수형식으로 부과되는 세액은 사업소득에 적용되는 세법 기준에 따라 인출 요청한 총 금액의 3.3% 입니다.
11.회사는 정산금 지급 및 세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의 수집 동의, 세금계산서 등 조세 관련법령에서 규정하는 세무적 증빙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인플루언서가 개인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지 않거나 세금계산서를 발급하지 않는 경우 또는 인플루언서가 제공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회사는 정산금의 지급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2.회사는 신고 등에 의해 인플루언서가 입점사의 상품으로 홍보를 진행하면서 발생한 매출이 부당한 수입으로 의심될 경우, 이에 대한 확인을 위해 조사에 착수할 수 있으며, 조사가 완료될 때까지 확정판매수익의 지급을 보류하거나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해당 부당 수입을 인플루언서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13.인플루언서 또는 회사가 본 약관 해지 의사를 표시한 경우, 회사는 해지 의사를 표시한 날까지의 수입(이하 잔여수입이라고 한다)을 확인하여, 잔여수입이 회사가 정한 지급 기준액 이상이 되는 경우 인플루언서에게 지급한다. 회사가 정한 지급 기준액 미만의 잔여수입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14.인플루언서가 적립금의 인출 신청을 하지 않았을 시, 회사는 인플루언서에게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5.이용제한 또는 휴•폐업 상태에 있는 인플루언서에게는 수입의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6.입점사와 인플루언서 사이에 정산 금액에 관하여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정산 대금을 회사가 보관하기로 하며, 14일 이내에 정산 금액 관련 협의가 되지 않는 경우에 회사는 서울중앙지방법원에 해당 금원을 공탁하기로 합니다.
17.그 외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별도 정하는 바를 적용합니다.
1. 본 약관이 해지된 경우에는 해지된 날까지 확정판매수익이10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정산금을 지급하고 10원 미만은 절사하기로 합니다.
2. 제 17 조 3항과 4항에 의해 약관이 해지된 경우에는 수수료를 지급하지 아니할 수 있으며, 본 항에 의한 수수료 지급 거절에 대하여 이의할 수 없습니다.
3. 인플루언서가 본 약관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으로 해지 신청을 해야합니다. 회사는 해지 요청 내용을 확인하고 계약해지를 허가하는 내용의 전자우편 등을 인플루언서에게 발송해야 합니다.
4. 회사 및/또는 인플루언서 및/또는 입점사 간의 사정에 의하여 특정 상품에 대한 광고를 더 이상 게시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회사는 인플루언서에게 해당 광고에 대한 게시 중지 예고를 최소 3일 전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인플루언서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이 약관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催告]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이 약관을 해지할 수 있다.
a. 이용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고 그 시정을 요구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b.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c. 법률, 법원의 판결이나 명령,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 등
d.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
e.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
f. 그 밖에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6. 본 조에 따라 해지된 회원 또는 이용제한 기간 중 해지한 회원은 이 약관의 해지일로부터 30일 이후 재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는 해지한 회원 정보로 다시 가입하는 것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재가입 시 회원의 기존의 이용 기록은 승계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상품의 판매를 위하여 스스로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입점사가 플랫폼에 상품을 판매하기 위하여 제공한 상품 관련 자료는 적법하게 입점사가 사용권원이 있음을 보증하여야 하며, 해당 자료를 인플루언서가 적법하게 이용할 수 있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회사에게 제공받거나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입점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홍보링크 외에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인플루언서가 플랫폼에 업로드한 저작물 등을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홍보상품의 판매를 위하여 상품 판매가 진행되는 일정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입점사가 제공한 상품관련 자료를 판매를 위하여 2차적 저작물로 작성할 수 있으며, 해당 저작물의 경우 플랫폼 및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 내에서 입점사를 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작성한 2차적 저작물은 입점사가 본 상품의 홍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용도로 사용을 원하고자 할 시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하여 인플루언서의 동의를 얻도록 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입점사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여 주며, 인플루언서가 홍보를 대행함으로써 입점사가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과 상품판매 및 홍보를 관리 및 운영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회사는 입점사와 인플루언서가 플랫폼과 상품판매 및 홍보 서비스를 이용함에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업무를 수행하기로 합니다.
입점사는 인플루언서의 홍보를 통하여 판매된 상품에 대하여 판매, 배송 뿐만 아니라 고객 응대 등 일체의 사후처리를 책임지기로 합니다. 단, 인플루언서가 고의 중과실로 인하여 입점사 또는 플랫폼에게 손해를 끼치는 경우에는 인플루언서가 책임을 부담하기로 합니다.
인플루언서는 입점사의 상품 판매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며, 입점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기간에는 다른 입점사의 동종 유사 상품을 홍보 대행하지 않기로 합니다. 단 입점사간의 상호 항의가 있을 경우에는 동종 유사 상품 홍보가 가능합니다.
회사와 인플루언서가 체결한 홍보 대행 및 운영에 대한 계약은 판매 종료 기간이 도래하기 전에는 임의로 취소 또는 해지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및/또는 입점사 및/또는 인플루언서가 계약의 종료를 원하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홍보 대행의 일방적 중단으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회사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종료를 요청한 경우에만 계약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전 항의 회사가 제시하는 방법은 별도로 플랫폼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과 절차에 따라 일정 금액 이상의 포인트을 현금으로 환급 요청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1원 당 현금 1원으로 환급 되며 환급시 아래 각 호의 세금 및 제반 수수료를 환급 요청 금액에서 차감합니다.
a. 원천징수대상 사업소득 3.3%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반 비용은 회원부담을 원칙으로 합니다.
적립된 날로부터 2년 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은 소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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